나님의 말씀은, 신의 성실성 그 자체이며, 인간을 향한 비타협적인 부정 속에서 새로운 긍정과 화해를 모색하시는 신의 은총이라고 보았다. 이렇듯 신 중심의, 더욱이 그리스도와 성서 중심의 새로운 신학적 역점은 새로운 신학 운동을 자극시키는 열쇠가 되었다. 이렇게 그리스도 사건을 하나님계시의
나님의 관계에 대하여 인간이 묻는 불안한 질문에의 대답이다. 다시 말해서 개신교란 기독교의 품안에서 복음에 충실하기를 바라는 사상과 삶의 태도인 것이다.
1. 개신교의 기초 : 성경
흔히 개신교가 전통을 무시했다고 하나 그것은 사실이 아니다. 개신교는 교회의 전통이 복음의 근본적 진리를
. 세례는 그리스도와 연합된다는 의미이다. 그리스도와 연합된 자는 성령세례를 받은자이다.
성례세례와 성령충만은 동시적으로 반드시 일어나는 사건은 아니며 오히려 그 의미는 상반된다할 수 있다. 성령세례를 통하여 주님의 통치 세계에 들어가고 느낀다면 성령 충만함은 우리안에서 일어난다.
점을 맞춘다는 것인데 많은 경우에 이들이 기업체들의 최상위층 고객에 해당한다. 물론 소득이 명확히 보고되지 않는 자영업자의 숫자가 국내 전체 부자의 절반 정도로 추산은 되지만 이들은 주로 현찰로 소비를 하므로 거래 상황이 정확하게 파악되지는 않고 있다. VIP를 파악하고 접근하기는 상대적
4. 본 도서를 읽고 느낀점
광대한 우주를 이해하는 인간지성의 위대성을 지속하려면, 인간의 정신에 내재된 광기를 다스려야 하는 데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많은 사람들이 과학을 여타 신념체계와 같이 받아들일 필요가 있다는 저자의 주장에 동감한다. 다만 어느 시기나 신념체계는 지나치면 우상화
(1) 『기독교와 문화』를 읽기 전에
학점이 부족하거나 모자르지는 않지만 방학 중 학교도서관을 이용해서 공부하려는 마음에 계절학기로서 ‘기독교와 문화’라는 수업을 듣게 되었고 이에 『기독교와 문화』라는 책을 읽고 요약하는 과제를 수행하게 되었다. 사실 비종교인으로서 종교에 관련된
나서 독일의 영향력을 강하게 받고 있던 밀워키시의 폴란드 인이 많은 동네에서 자란 배경이 아마도 한몫을 담당했을 것이다.
설득의 심리학(로버트 치알디니)을 읽으면서 처음 느낀점은 사회적 동물이라는 인간의 인간관계 속에 깊이 뿌리밖혀 있는 심리적 현상들의 몰이해를 이용한 심리전술이
1. 들어가며
(1) 『기독교와 문화』를 읽기 전에
학점이 부족하거나 모자르지는 않지만 방학 중 학교도서관을 이용해서 공부하려는 마음에 계절학기로서 ‘기독교와 문화’라는 수업을 듣게 되었고 이에 『기독교와 문화』라는 책을 읽고 요약하는 과제를 수행하게 되었다. 사실 비종교인으로서
나 목회를 희망하는 타교단의 목사에게 최소한의 신앙고백으로 자리잡게 되었다다. 그가 공부할 당시 근본주의대 근대주의 논쟁이 격돌하던 바로 이 시기에 박형룡 박사는 프린스톤 신학교에서 신학사와 신학석사를 마쳤다. 후에 돌아와서 평양신학교에서 교수하는 동안 그의 제자인 박윤선이 미국유
아브라함에게 와서는 우상의 도시를 떠나게 하시고, 그에게 구체적인 약속을 체결하셨다. 쪼갠 고기 사이로 횃불이 지나감으로써 하나님은 아브라함과의 언약을 구체화하시었다. 아브라함과 하나님과 맺은 언약은 “내가 너로 여자와 원수가 되게 하고 너의 후손도 여자의 후손과 원수가 되게 하리니